배너 닫기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자원봉사단, 업사이클링 스트레칭 밴드 100개 후원-

등록일 2022년05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타임포스트 김백천 기자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자원봉사단(지부장 노종수)은 24일(화),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에 업사이클링 스트레칭 밴드 100개를 전달했다.

 

 

상록자원봉사단은 강원지역 60대 이상의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오랜 지방행정 경험을 토대로 강원도에 산재되어 있는 환경 및 취약계층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받은 스트레칭 밴드도 양말 생산과정에서 앞 코 부분을 만들고 버려지는 자투리 천인 ‘양말목’으로 만들어 자원 활용성과 희망 나눔이라는 의미도 더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자원봉사단(지부장 노종수)은 “자원 재활용이라는 테마로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업사이클링 밴드는 외부활동이 없는 어르신들 위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봉사단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활동을 통해 더 좋은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김소영 관장은 “봉사활동을 넘어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뜻깊은 나눔을 해주신 지부장님과 단원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달해 주신 밴드는 집 안에서도 손쉽게 어르신들이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만들어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요약]

1. 사 업 명 :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자원봉사단 후원 전달식

2. 일 시 : 2022년 5월 24일(화)

3. 내 용 :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자원봉사단, 업사이클링 스트레칭 밴드 100개 후원

4. 장 소 :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