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덴마크,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중단

등록일 2022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당국 "코로나19 통제되고 있어…백신접종 가을 재개 검토"

 


 

덴마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현재 통제되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덴마크 보건청은 이날 백신 접종 프로그램 중단 방침과 함께 5월 15일 이후에는 백신 접종 초대장을 발송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백신 접종 중단 결정 배경으로 높은 백신 접종률과 신규 감염 감소, 입원율 안정화 등을 꼽았다.

 

덴마크에서는 580만 인구 중 약 81%가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62%는 추가접종(부스터 샷)까지 마친 것으로 집계됐다.

볼레트 소보르 국가보건위원회 위원장은 "오는 가을 백신접종 프로그램을 재개할 계획"이라며 "그에 앞서 누가, 언제, 어떤 백신을 접종해야 할지에 대한 철저하고 전문적인 평가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 정부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1일 유럽연합(EU) 국가 중 처음으로 코로나19를 더는 중대한 위협으로 보지 않는다며 국내 모든 방역 조치를 폐지했다.

 

덴마크는 또 지난해 9월 사회적 규제를 해제했다가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자 성탄절을 앞두고 박물관·극장·콘서트장 등을 폐쇄하고 다시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강화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감염 확산은 막는 것이 불가능하며 병원이 과부하 상태에 놓이는 게 공중보건에 더 큰 위협이 된다면서 정부의 백신 접종 프로그램 중단 결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최정훈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