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춘천시나눔봉사단, 홀몸 어르신 김장김치 지원을 위한 300만원 기탁-

등록일 2021년11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타임포스트 김백천 기자

 

춘천시나눔봉사단(단장 이월선)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 김장김치 지원을 위해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에 300만원을 기탁하였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김장을 하지 못하는 지역사회 내 홀몸 어르신 150명에게 4kg 김치가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춘천시나눔봉사단 이월선 단장은 “김치는 면역력 향상을 돕고 항암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이처럼 김치는 어르신에게 단순히 맛있는 반찬을 넘어서,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품이라고 생각한다. 이웃을 향한 우리의 손길이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춘천시나눔봉사단은 지역의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김소영 관장은 “강원도 전역의 배추 무름병으로 김장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한 요즘, 홀몸 어르신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더욱 반갑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춘천시나눔봉사단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코로나야 긴장해라, 우리가 김장한다!’ 행사를 개최하여 이번 행사는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김장을 하지 못하는 지역사회 내 홀몸 어르신 707명 대상으로, 4~5kg(총 3,200kg) 김장김치를 지원하였다. 이외에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발굴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행사요약]

1. 사 업 명 : 춘천남부노인복지관, 홀몸 어르신을 위한 「코로나야 긴장해라, 우리가 김장한다!」 행사 진행

2. 일 시 : 2021년 11월 26(금) 11시

3. 내 용 : 춘천시나눔봉사단 홀몸 어르신 위해 300만원 기탁

4. 대 상 : 지역사회 내 홀몸 어르신 150명

5. 장 소 :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