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 소감 뜨거운 가슴으로 일할 것”

등록일 2021년04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꽃다발을 들고 환호하고 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보궐선거 승리가 확실시되자 당선 소감을 밝혔다.

오 후보는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서울시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기뻐해야 할 순간인데 스스로 가슴 짓누르는 엄중한 책임감을 주체하지 못하겠다”며 “코로나 때문에 경제난 때문에 큰 고통, 불편함 속에 계시는 서울시민이 너무 많기에 어떻게 위로하고 보듬고 챙길까 생각하면 크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위중한 시기 저에게 다시 일할 기회 주신 것은 산적한 과제를 능수능란하게 빠른 시일 내에 하나씩 해결해서 고통 속에 계신 서울시민을 보듬으라는 취지의 지상명령으로 받들겠다”면서 “고개 숙여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표를 준 유권자에게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지난 5년 동안 머리로 일했지만, 약속드린 대로 앞으로 시장으로 일 할 때는 뜨거운 가슴으로 일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오 후보는 “이번 선거의 원인은 전임 시장의 성희롱이었다.

 

그 피해자분 우리 모두의 아들, 딸일 수 있다”며 “그분이 이제 오늘부터 정말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서 정말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제가 정말 잘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오세훈 당선 소감]

서울 시민 여러분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지금 이 순간 정말 기뻐야 할 순간인데 저 스스로 정말 가슴 짓누르는 엄중한 책임감을 주체하지 못하겠습니다.

지금 코로나 때문에 경제난 때문에 정말 큰 고통 속에 불편함 겪으시는 시민 너무나도 많으십니다.

 

이 위중한 시기에 다시 일할 기회를 주신 것은 지금 이런 산적한 과제들을 능수능란하게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서 정말 고통 속에 계시는 서울 시민 여러분 보듬으라는 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

지난 5년 일을 할 때는 머리로 일을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약속 드린 대로 시장으로서 일을 할 때는 뜨거운 가슴으로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번 선거의 원인이 전임 시장의 성희롱이었죠.

 

그 피해자분 우리 모두의 아들 딸일 수 있습니다.

 

그분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서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제가 정말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선거 기간 동안 치열한 경쟁하셨지만, 단일화 이후 야권 승리 위해 노력하신 안철수 후보께도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돌리고 싶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천금 같은 기회 주신 만큼 분골쇄신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이 다시 뛰도록 대한민국 우리나라도 다시 뛸 수 있도록 초석 마련하도록 고개 숙여 인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정훈 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timepost.co.kr.

정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