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설맞이 이웃사랑 나눔활동 펼쳐

등록일 2021년02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캘리그라피자원봉사단 2021년 설맞이 합동봉사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설맞이 이웃사랑 나눔활동 펼쳐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상록캘리그라피자원봉사단 2021년 설맞이 합동봉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와 상록캘리그라피자원봉사단(단장 박미선)은 설맞이 언택트 이웃사랑 나눔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날 나눔활동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공단 및 봉사단 대표는 9일 오후 춘천효자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봉사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캘리그라피 필통과 공단에서 준비한 과일, 안전 호루라기 등을 아동센터 관계자에게 전달하였으며, 나눔 물품들은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전달식에 참여한 박미선 단장은 “보름 전부터 캘리그라피 필통을 만들어왔다”며, “기뻐할 아이들의 모습이 그려져 가방을 제작하는 시간 내내 스스로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공단 노종수 강원지부장은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명절마다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코로나 확산으로 나눔행사를 제한적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따뜻한 마음만은 그대로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는 도내에 거주하는 850여명의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환경, 안전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정훈 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