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추석인사말,한국철도 추석맞이 '2020 한가위 온라인 콘서트' 진행

등록일 2020년09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0년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추석(한가위) 인사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추석 인사말은 센스있는 한가위 문구와 격식과 예의를 차리는 한가위 문구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

특히 각 포털에서는 베스트 추석 인사말과 자신만의 특별한 문구를 공개해 관심을 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29일 추석 인사말로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등을 추천했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추천 인사말은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등이다.

부모님·은사·거래처 등 관계에 따라 적절한 인사

전반적인 추석 인사말 외에 관계에 따라 상대에게 적절한 말을 건넬 수 있다.

가령 부모님에게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우리 가족 모두 풍성한 추석 연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 아버지 언제나 고맙고 사랑합니다 등이 적합하다.

은사에게는

△선생님이 도와주신 덕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항상 저를 바른길로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등이 추석 인사말로 자주 쓰인다.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인사말로는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항상 감사히 생각하며 올 추석도 넉넉하고 풍요로게 보내세요

△한가위 명절을 맞아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등이 있다.

한국철도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내달 4일까지 ‘2020 한가위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로 인해 공연장에서 관객과 만나기 어려워진 공연예술계를 돕고 국민 누구나 비대면으로 우수 문화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관람 방법은 한국철도 홈페이지나 SNS에 공개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원하는 공연을 선택하면 된다.

11개 공연예술 사회적경제기업이 제작한 국악, 뮤지컬, 연극, 마술 등 29개 문화공연이 영상으로 제공된다.

한국철도는 서울역, 부산역 등 전국의 주요 역과 차내지 ‘KTX매거진’을 통해서도 공연 홍보를 진행할 방침이다.

문화공연 외에도 퀴즈 등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추첨을 통해 모두 200여명에게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로 그동안 무대에 오르지 못한 공연이 빛을 보게 돼 공연계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과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도는 지난 6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진행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물품 판매전에 참여해 4억 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는 등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