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규빈 25세 어린 나이에 난이도 높은 5급 행정직 합격,5급 공무원 연봉?

등록일 2020년08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무튼 출근' 이규빈이 5급 공무원의 연봉과 일상을 모두 공개해 화제다.

 

3일 첫 방송된 MBC 새 파일럿 예능 '아무튼 출근!'에서는 '90년대생들이 왔다!'를 주제로 각기 삶을 사는 90년대생 3인의 '밥벌이'가 공개됐다.

이날 이규빈은 세종시에서 일하는 '93년생 5급 공무원'의 밥벌이와 일상을 솔직, 화끈하게 보여줬다.

 

5급 공무원 연봉은 3일 방송된 MBC ‘아무튼 출근!’에 출연한 이규빈의 직장 생활이 공개되면서 자연스레 소환됐다.

 

5급 공무원 신분으로 근무 중인 이규빈의 연봉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것.

 

‘하트시그널 시즌2’ 출신 이규빈이 ‘신입 사무관’의 일상을 공개한다.

8월 3일(월)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MBC 파일럿 예능 ‘아무튼 출근!’은 요즘 시대 사람들의 다양한 밥벌이를 ‘직장인 브이로그’ 형식을 이용해 엿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아무튼 출근!’은 서울대 재학 중 행정고시를 패스한 ‘넘사벽 스펙남’ 이규빈의 출연 예고만으로도 각종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이날 밤 드디어 그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규빈의 ‘밥벌이 브이로그’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규빈은 현재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 내 포항 지진 진상규명 및 피해구제지원단의 피해구제지원과에 근무 중이라 이날 방송에서 밝혔다.

 

이규빈은 올해 28살이다. 이규빈은 25세란 어린 나이에 높은 난이도로 악명 높은 5급 행정직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규빈은 특히 높은 업무 강도로 인해 최근 비선호하는 직류인 재경직, 국무조정실 신입 사무관을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28세의 사무관 1년차인 이규빈은 5급 공무원 연봉을 묻는 질문에 "저희 공무원들은 대외비 이런 것도 없다.

 


 

제 친구가 변호사로 근무하는데 제 월급의 3배 정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 준비할 당시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 돈을 쫓기 보다는 사회에 기여하고 싶었다.

 

공무원이 만든 정책이 대한민국 전체를 바꾼 경우도 있다고 한다. 사무권의 권한이 큰 것 같아서 공무원의 매력을 느꼈다"라고 덧붙였다. 

방송 직후 이규빈은 각종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함께 출연한 MC 장성규와 김구라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공무원 생활, 홍보하려고 나온 걸까?", "5급 공무원 연봉을 처음 알게 되었다", "하트시그널 인기남이어서, 연예인 할 줄 알았더니 공무원으로 살고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급 공무원 초봉은 세전 5000만원 초반, 실수령액은 4000만원대로, 전문직이나 대기업 사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이다.

 

하지만 추후 최대 176만원까지 공무원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