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센터 오늘20일 부터 온라인 대면 교육 전환,접속폭주

등록일 2020년07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20일부터 온라인 대면 교육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은 사회복지사들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전문지식을 습득하게 하게 하는 과정이다.

 

그로인해 사회복지서비스의 수준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2004년 한국사회복지사혐회 산하 보수교육법제화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2005년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이 발의되었다.

 

이후 2년간의 검토/심의 기간을 거쳐 2007년에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www.timepost.co.kr타임포스트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존에는 임산부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던 사회복지사 사이버 보수교육이 이날부터 확대 시행됐기 때문으로 보수교육센터 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사이버교육은 줌을 통한 실시간 양방향 비대면 강의, 녹화자료 수강 등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시 과목에 따라 교육방법이 다르니 주의가 필요하다.

기존 집합교육도 지역별 코로나19 발생상황에 따라 실시하는 곳이 있으니 자신의 지역에서 집합교육이 실시되는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보수교육 첫날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센터는 한번에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이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센터가 검색됐다.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