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오늘 매우 강한 바람, 아침부터 낮 사이 서울.경기도 비,미세먼지 '매우 나쁨'

등록일 2020년03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종합) 오늘 매우 강한 바람, 아침부터 낮 사이 서울.경기도 비

 

○ (오늘) 차차 흐려져 아침부터 낮 사이 서울.경기도 비, 그 밖의 지역 낮 동안 빗방울 곳, 오후에 차차 맑아짐,

 

서해5도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짐

 

○ (내일) 대체로 맑음○ (모레)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많아짐


□ 예상 강수량(19일 아침(06시)부터 낮(12시) 사이)

 

○ 서울.경기도: 5mm 내외

 

목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점차 흐려져 서울, 경기 동부 등 일부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전국 미세먼지는 '매우 나쁨'을 보이겠다.


강원 영동에는 순간 최대 풍속 35미터 이상,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순간 최대 풍속 초속 25미터가 넘는 바람이 예상된다.

이 정도면 나무가 쓰러지거나 뿌리채 뽑힐 수 있고 지붕이 날아갈 수 있을 정도의 매우 강한 바람이다.

경기 남부와 강원 동해안, 영남과 전남 동부에는 건조주의보도 내려져 있다.




이날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흐려져 낮 동안 비가 온 뒤 점차 개겠다.

 

서울과 경기서부, 충청도는 아침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청북부,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의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에서 7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21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전국 '매우 나쁨'을 기록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1.0~4.0m, 동해상에서 2.0~6.0m로 일겠다.

"강한 바람에 의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며 "20일까지 해안 및 산간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