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천구, ‘2019 금천구 어르신 스마트 과거시험’ 개최,정보격차 해소의 장

등록일 2019년11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5일, '구민정보화 교육 수업'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 개최

6일까지 참여 희망 노인 모집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5일 오전 9시 30분 구청 지하1층 전산교육장에서 ‘2019 금천구 어르신 스마트 과거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과거시험’은 올 한해 어르신들이 정보화 교육을 통해 습득한 IT정보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자리로, 세대 간 정보화 격차 해소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으며 지난 대회에서는 3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관내 만 5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 어르신은 오는 6일까지 구청 8층 홍보디지털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시험문제는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폰 정보검색’과 ‘특수문자’, ‘한글·영어 입력 및 전송’ 총 3문항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자는 오는 11일(목) 오후 1시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시험특강’에 참여하면 문제 유형을 미리 파악 해 볼 수 있다.

 

구는 시험당일 평가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3명 총 6명에게 ‘구청장상’을 시상한다. 

 

또, 채점이 이루어지는 동안 ‘말보다 먼저 배우는 유튜브, 마케팅혁명’을 주제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 한해 구에서 진행한 ‘구민정보화 교육 수업’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오는 15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문서, 사진, 동영상 등 수강생이 제작한 작품뿐만 아니라, VR기기, 크로마키, 3D프린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마련돼, 구민들이 4차 산업과 스마트 기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스마트기기 사용에 대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대·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