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등 중서부 지방 300mm 이상 강한비,영동과 제주 등에도 120m 이상 많은 비

등록일 2019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늘 날씨는 전국적으로 세찬 물폭격이 계속되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4일) 날씨는 가을 장마의 영향으로 종일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서울 등 중서부 지방에는 300mm 이상의 세찬 비가 쏟아지겠고, 영동과 제주 등에도 120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날씨는 금요일인 모레 낮까지도 쭉 계속되다 주말에는 13호 태풍 링링으로 이어지겠습니다.
 
전국에 내려진 물폭격으로 인해 빗길 교통사고가 급증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o 현재(06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남부와 제주도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제주도와 일부 전남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o 한편, 서해상과 남해상에 강한 비 구름대는 시속 40km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어 그 밖의 지역에도 강수강도가 차차 강해지겠고, 남해안은 오늘 오전(12시)까지, 중부지방은 오늘과 내일(5일) 사이에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오늘과 내일 비가 내리는 동안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기 바라며,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오늘과 내일 천둥.번개와 강한 비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제13호 태풍 링링]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향해 세력을 키우며 북상하고 있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링링은 6일 오전부터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했다. 

 

링링은 전날 오후 9시 기준 대만 남동쪽 약480km 부근 해상을 지났다.

 

현재 예상 경로대로라면 한반도를 관통한다. 링링은 오는 6일 오후 9시 제주 서귀포 서남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 진입해 7일 오후 9시 원산 북서쪽 약 30km 육상을 지날 것으로 관측된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