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日 국회의원 전쟁으로 독도를 되찾자 망언,네티즌 분노

등록일 2019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마루야마 호다카 중의원, 또 '전쟁론' 주장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당' 마루야마…"한반도 유사시 자위대 파견"

"러 점령 북방영토 전쟁으로 되찾자" 망언으로 일본유신회서 제명돼


 

일본의 한 국회의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전쟁으로 독도를 되찾자는 망언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1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NHK에서 국민을 지키는 당' 소속 마루야마 호다카(丸山穗高·35) 중의원 의원은 한국 의원들의 독도 방문과 관련해 자신의 트위터에 "전쟁으로 되찾을 수밖에 없는 것 아닐까"라고 적었다.

 

그는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도 정말로 협상으로 돌아오는 것이냐"면서 "한반도 유사시에 우리(일본) 고유의 영토에 자위대가 출동해 불법점거자를 쫓아내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선택지를 배제해서는 안된다"고도 주장했다.

 

마루야마 의원은 "정부가 한국에 거세게 항의하는 것도 퍼포먼스일 뿐"이라며 "일본 고유 영토인 다케시마가 불법 점거자들에게 점거됐으며, (한국 국회의원들이 독도를 방문해 항의하는) 그런 상황에선 자위대를 파견하는 것 이외의 방법은 없어보인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5월 마루야마 의원은 러시아와의 영토 갈등 지역인 쿠릴 4개 섬(일본명 북방영토)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전쟁을 해서라도 되찾아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한편 이날 일본 외무성 또한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에 대해 주일 한국대사관과 한국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에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극히 유감이다"라며 공식 항의했다.

 

한편 전쟁으로 독도를 되찾자는 망언을 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실시간 댓글창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fill****는 “러시아한테도 찝쩍거리다 핵전투기 띠우니깐 바로 꼬리내리드만 핵한번 또 쳐맞을때가 되긴햇지.

 

정기적으로 핵을 쳐맞아야 정상되는 나라”라고 글을 남겼다.

 

succ****는 “언젠가 원치 않아도 한번 붙어야 하는 상황이 올듯함. 국가는 국민과 영토를 지킬의무가 있다.


 

조선시대 선조들처럼 당파싸움이나 하지말고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길바란다”라고 비난했다.

 

acut****는 “일본이 독도 아닝 대한민국을 식민지화 할려고 하는데 아직도 친일 하자는 당이나 미친우파 교회들 너휘희은 왜구들이 씨뿌린 토착왜구들이다”고 지적했다.

 

prec****는 “ㅋㅋㅋㅋ자위대 주제에... 우리도 피해 크겠지만 니들 본토도 아작 날걸? 글고 니들 공군·해군력으로 한반도에 상륙한다쳐도 그 다음 육군에선 어떻게하게? 대한민국 육군력이 아직도 구한말 수준인줄 아나 세계 다섯손가락안에 드는데”라고 조롱했다.

 

abaj****는 “이말 망언같이 들릴지 모르겠지만 아베정권은 일본이 자연재앙이나 인적대재앙이 일어난다면 가장 가까이 도발할 수 있는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철저히 대응 국방력을 만들지 않는다면 큰 문제에 직면하겠지. 아베정권이 자위대 부활시킨 목적을 잘 파악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qhru****는 “원한다면 들어와라. 북한과의 전면전을 위해 준비해둔 2천발 이상의 탄도미사일&순항미사일이 일본 전역에 골고루 뿌려질 것이고 대마도는 미사일도 필요없고 k-9과 천무시격으로 불바다로 만들어버리겠다.

 

해상봉쇄? 할테면 해봐. 그동안 본토가 초토화될 테니까”라고 비아냥거렸다.

 

chaw****는 “북한한테 핵폭탄 미국한테 넘기기 싫으면 그냥 일본에 투하 하라고 해라 핵폐기비용도 절약되고 좋네.

 

실수인척하고 핵미사일 일본으로 쏘라고 전해라”라고 꼬집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