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풍 레끼마 영향 전국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남 비,크로사 15일 일본 관통할 듯

등록일 2019년08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o 현재(06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남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2일 제9호 태풍 '레끼마(LEKIMA)'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강원남부와 충북, 경북은 오전 6시에 에, 충남남부와 전라도, 제주도, 경남서부는 오후 6시에 대부분 그치겠다. 

 

이날까지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총 누적강수량이 300mm 이상 되는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레끼마'의 북상에 따라 제주도와 서해안에 강풍이 예보됐다.

 

기상청은 "레끼마는 목포와 비슷한 위도대인 중국 상하이 북쪽에서 중국 연안을 따라 북상하며 지면 마찰로 약해지고 있다"며 "이후 북진해 산둥반도를 통과후 발해만에서 정체하다가 열대저압부로 화요일인 13일 약화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o 오늘은 9호 태풍 '레끼마(LEKIMA)'의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남부지방과 충청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북부, 충남은 내일(13일) 새벽(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한편, 제9호 태풍이 점차 약화되고 있어 강수구름대는 강하게 발달하지 않겠으나, 지형적인 영향으로 다소 발달하면서 국지적으로 시간당 10mm 내외로 약간 강하게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또한, 태풍이 북상하면서 주 강수대는 북한지방에 형성되겠으나, 강수대 남단에 놓이는 경기북부를 중심으로 내일 새벽(06시)까지 60mm가 넘는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