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태풍 레끼마-크로사 북상중,'입추'(立秋) 남부·충청 폭염특보,충청 이남 소나기

등록일 2019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강수 현황과 전망 >

 

절기상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立秋)인 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7~33도로 관측된다.


o 현재(05시 40분),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덥고 습한 공기가 남해상으로 유입되면서 발달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전남남해도서지역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o 이 구름대가 약 30km/h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어, 전남해안에는 오늘(8일) 아침(09시)까지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또한, 오늘 낮(09시)부터 밤(24시) 사이에는 약 5km 상공에서는 영하 6도 이하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하는 가운데, 대기하층에서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산간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들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9일)도 대기불안정으로 오후(12~18시)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남부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