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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효능 MCT오일 관심집중,케톤다이어트 식이요법에 어떻게 쓸까?

등록일 2019년07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mct오일이 케톤 다이어트,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LCHF)의 식이요법 식단으로 알려지면서 mct오일에 대한 사람들의관심이 뜨겁다.

MCT(Medium-chain Triglyceride) 오일은 중사슬지방산으로 식품 섭취 시 백색지방이나 가공된 지방을 대체할 수 있다.

mct오일이란 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인 중쇄지방산을 의미하는 것으로 코코넛 오일이나 치즈, 우유 등 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에 들어 있다.

mct오일은 일반 기름에 비해 분해되기 쉽고 체내에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mct오일은 케톤 다이어트 중 키톤체를 생성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높여준다.

 

이 밖에 mct오일의 효능으로는 뇌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뇌 기능 저하를 막아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방탄커피 다이어트, 케톤 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 등의 유행으로 mct오일 100%로 이뤄진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먹는 식용유(콩기름), 포도씨유 등과 같은 장사슬지방산은 지방으로 축적되지만 MCT오일의 중사슬지방산을 섭취하면 빠르게 분해되고 에너지로 전환이 되면서 몸에 쌓이지 않는다. 또한 다른 오일보다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MCT오일은 팜유, 코코넛유 또는 그 둘을 섞은 것으로 코코넛 유래의 MCT오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지방을 선택해 섭취하고 하루 20~50g 이하의 저탄수화물과 함께 동·식물성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또 당분이 많은 뿌리채소를 제외한 섬유질이 높은 야채와 베리류 등을 골고루 넣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해야 한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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