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국 맑고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미세먼지 보통

등록일 2019년06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기상 현황과 전망 >

 

6월의 첫 일요일인 2일은 대체로 맑고 미세먼지도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바깥 야외 활동이나 나들이를 하기에 좋은 날씨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며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남에 따라 흐린 가운데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는 대체로 맑겠다"고 밝혔다.

 

o 현재(04시), 전국이 가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남에 따라 흐린 가운데 오전

 

(06~12시)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o 내일(3일)과 모레(4일)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오늘(2일) 낮 기온은 23~31도(어제 20~29도, 평년 22~28도)가 되겠습니다.

o 내일(3일) 아침 기온은 12~19도(평년 12~17도), 낮 기온은 25~33도(평년 22~28도)가 되겠습니다.


o 모레(4일) 아침 기온은 13~21도(평년 12~17도), 낮 기온은 25~33도(평년 22~28도)가 되겠습니다.

o 한편, 모레까지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특히, 내일 낮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올라 덥겠고, 일부 경상도에는 33도 이상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예보와 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2일)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도(산지와 동해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일부 경북과 경기북동내륙에는 실효습도가 35%(경보 지역 2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

 

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 해상 전망 >


o 모레(4일)까지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또한, 남해안과 서해안(4일, 모레부터)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