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매스틱 효능,위건강 지키고 충치도 예방,매스틱 나무에서 얻는 천연 물질

등록일 2019년05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위장 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가운데 위 건강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매스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에서 얻는 천연 물질로 흰색 반투명의 수액 추출물이다.
 
그리스 키오스섬 남부에서만 자라는 것으로 알려진 매스틱 나무는 40~50년 동안 2m까지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해 굳힌 것이다.

매스틱은 1년에 단 한번만 추출이 가능하며 한 그루당 150~180g 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원료다.
 
고대 스바 여왕이 솔로몬 왕의 지혜를 듣기 위해서 가져간 선물이 바로 매시틱이었다는 얘기도 전해진다.
 
약 5천년 전 고대 그리스에서는 위 염증을 보호하고 치료하는 목적으로 매스틱을 자주 사용했다.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으로 1년에 단 한 번 150~180g정도만 추출되기 때문에 ‘신의 눈물’ 이라고도 불리운다.
 
고대 그리스 학자인 히포크라테스, 디오스쿠리데스, 헤로도토스도 위장건강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이를 이용했다 전해진다.
 
실제로 매스틱은 여러 장기의 통증과 위장 장애, 위 점막 보호, 위염, 위 궤양 등을 개선하고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매스틱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특히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 염증 유발 효소 합성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는 위산 분비를 감소시키고 위벽을 보호해 손상된 위 점막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 위 점막 손상으로 인한 위궤양뿐 아니라 십이지장궤양, 역류성식도염 등에 큰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세균이나 플라그 감소효과에도 도움을 줘 치과에서 충치예방재료로도 사용된다.

한편 매스틱은 식물성이기 때문에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수유중인 임산부의 경우에도 꼭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