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경제, 귀 혈자리 중요한 이유는? 몸의 축소판

등록일 2019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의사 이경제가 '나 혼자 산다' 스튜디오에 등장해 이시언의 건강을 진단했다.

 

이경제 한의사가 귀 혈자리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스튜디오에 깜짝 등장한 이원장은 출연진들의 건강도 첵크했다. 그는 이시언을 진찰한 뒤 "이 중에서 가장 피로가 많다.

 

피로왕이다"고 말했다.

 

이경제 한의사는 “귀는 태아가 거꾸로 있는 모습”이라며 귀를 통해 직접 몸상태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경제 한의사는 기안84의 귀 혈자리를 눌러가며 건강을 체크했다.

 

이 결과, 기안84는 스트레스를 몸이 받는 체질은 아니라며 “자기가 생각이 짧은가 봐”라고 발언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경제 한의사는 "이시언이 화가 나는 이유는 간이 좋지 않아 담즙분비가 안되서 짜증이 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성훈이 "장난이 아니라 진짜였구나"라고 말했다. 그동안 이시언이 화를 자주 낸 것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이어 이경제 한의사는 "지어낼 만큼 똑똑한 사람은 아니다" "전립선도 안좋다"라며 그의 몸 곳곳을 파헤쳤다.

 

한편 귀혈자리는 '몸의 축소판'이라고 불린다. 신체의 모든 장기와 기관들이 반응하는 수많은 경혈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에서도 귀의 혈자리를 통해 병을 진단하고 치료한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중요 혈자리를 파악한 뒤 꾸준히 지압을 해주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알려졌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