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과 `화제`…김동현 선수들 체중 줄이기 위해먹는 음식

등록일 2019년02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나몬물 다이어트가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김동현은 지난 2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1일 1식 다이어트는 최악이다.

 

무작정 끼니를 거르면 몸이 절전모드에 들어가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고, 내장지방이 축적된다.

 

이게 정말 안 빠진다"며 효과적인 다이어트 꿀팁으로 시나몬물을 언급했다. 


시나몬물은 말 그대로 시나몬가루를 물에 풀거나, 스틱형 시나몬을 차처럼 우려낸 것을 뜻한다.

 

시나몬이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맹물을 마시는 것 보다 섭취가 용이하고 향이 좋다는 장점도 있다. 수분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어느 정도 포만감도 느낄 수 있다.


시나몬물을 `디톡스워터`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사과와 함께 물에 담가 우려주기만 하면 된다. 만드는 법은 사과 2개를

 

씨앗만 제거하고 껍질째 썰어 시나몬스틱 2개와 함께 2시간 정도 우려낸 뒤 냉장고에 넣고 틈틈이 마시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시나몬은 많이 먹을 경우 간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하루 3g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김동현은 "선수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있다. 바로 시나몬 가루를 탄 시나몬 물"이라며 "시나몬물은

 

달기도 하고 포만감도 들고 배고픔을 참게 해준다.

 

시나몬물을 마시면 몸이 체내에 음식이 들어왔다고 생각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한다.

 

선수들이 끼니 사이에 당류를 섭취하는 것과 똑같은 원리"라고 설명했다

 

동의보감에는 시나몬 즉 계피는 열이 나고 맵고 단 성질을 갖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나몬을 차로 마시면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정체기인 사람들에게 좋은 음료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