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가장학금 신청 17일 오늘 오후6시까지..'재학생,예비대학생 해당

등록일 2018년12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7일(오늘) 오후 6시를 기해 내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가 모두 마감된다.

 

현재 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난달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예비 대학생도 신청 대상이 된다.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둘러야한다. 

 

한국장학재단에 의하면 2차 신청은 신입생과 복학생만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재학생도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면 2차 때 

 

신청할 수 있지만 재학 중 1번만 가능하다.  

 

또한 대학이 확정되지 입학 예정자도 소속대학을 '대학 미정'으로 선택후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심사기준은 성적과 재단정보심사에 따라 결정되며, 성적기준의 경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적용되지 않는다. 재학생은 직전학기에 12학점을 이수하여 80점 이상 취득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구간(분위)별로 해당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등지원

 

되며, 학기별 최대 2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능하다.

 

관련 서류(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는 민원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다.
 

서류 제출과 가구원 동의 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다.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해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