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넷이서 5만원으로 KTX 타고 동해 놀러 가자

등록일 2018년07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레일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상품 재출시…연말까지 판매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이 지난 5∼6월 성황리에 판매된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할인상품을 8월부터 연말까지 다시 선보인다.

 

'넷이서 5만원'은 강릉선 KTX 일반실 일부 좌석을 선착순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정액 할인상품이다.

 

구간에 상관없이 출발·도착역이 같은 승객 네 명이 모이면 거의 반값 정도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앞서 코레일이 가정의 달 기념으로 한정 판매했던 이 상품은 두 달 동안 모두 1만7천여명이 이용했다.

 

평균 52.7%가량 저렴한 운임으로 강원지역까지 갈 수 있어 가족 기차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았다.

 

KTX로 서울역에서 강릉역까지 어른 4명이 여행하는 경우 운임은 모두 11만400원(일반실 1인당 2만7천600원×4명)이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면 54% 저렴한 5만원에 탈 수 있다.

 

8월 1일 오전 7시부터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회원 로그인 후 예매할 수 있다. 출발일 기준 2일 전까지 구매할 수 있고, 8월 6일 첫차부터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율이 높은 만큼 실수요자의 구매 기회를 늘리고 '예약부도'(노쇼)를 막기 위해 일반승차권보다 취소 위약금 기준이 높게 적용된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국민이 부담 없이 KTX를 타고 여름 휴가를 떠나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강원지역 관광에도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ej@yna.co.kr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