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월드키친, 키덜트족 공략 위한 파이렉스 스누피 캐릭터 라인 출시 예정

등록일 2017년12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황 모르는 키덜트 시장, 주방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올라 


코렐 파이렉스, 스누피 캐릭터 협업 제품 잇달아 출시 통해 젊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

 

월드키친이 12월 코렐, 파이렉스, 코닝웨어와 함께 스누피 캐릭터 협업 제품을 잇달아 출시할 예정이다

 

월드키친이 키덜트시장 공략을 위해 12월 코렐, 파이렉스, 코닝웨어와 함께 ‘스누피’ 캐릭터 협업 제품을 잇달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방용품 업계는 최근 ‘키덜트(Kidult)’를 새로운 큰 손으로 주목하고 있다. 키덜트란 키즈(kid, 어린이)와 어덜트(adult, 어른)가 합쳐진 신조어로 단순 캐릭터 용품 수집을 넘어 최근에는 자신의 취미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2014년 5천억원에서 매년 20%씩 성장해 지난해 1조원대를 넘었으며 국내 캐릭터 산업 매출액 역시 2005년 2조759억원에서 2015년 10조807억원으로 증가 10년 새 5배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글로벌 주방용품 제조회사 월드키친(World Kitchen)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키덜트 문화가 구매력이 있는 2545세대의 신소비 트렌드로 진단, 미국의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사와 손잡고 코렐(Corelle), 파이렉스(Pyrex) 그리고 코닝웨어(Corning ware)에 캐릭터 협업 상품을 확장하며 키덜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가장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파이렉스 ‘스누피 4면밀폐’와 ‘스누피 저장용기(심플리드)’다. 

파이렉스는 102년 전통의 아메리칸 특유의 헤리티지 감성으로 1915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미국 대표 오리지널 내열유리 브랜드다. 특히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 패턴과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레트로한 디자인부터 모던한 디자인까지 당시에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여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파이렉스의 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오랜 전통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피너츠의 두 주인공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내구성과 탁월한 내열성으로 단순 음식 보관에 용이하다. 이뿐만 아니라 내열 유리로 전자레인지와 오븐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냄새와 색 배임 걱정 없어 테이블웨어로도 손색없다. 무엇보다도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두 브랜드에 대한 전 세계인의 애정과 향수가 더해져 보다 특별한 소장 가치를 자랑한다. 

실제 키덜트 시장의 성장을 가늠할 수 있던 바로미터는 코렐이다. 

올해 초 미국 디너웨어 브랜드 코렐에서 선보인 ‘스누피 더플레이(Snoopy Monotone)’ 제품은 출시 이후 주문량이 당초 예상 수량을 웃돌았다. 특히 8월 새롭게 선보인 스누피 세트 상품은 스누피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패키지와 알찬 상품 구성으로 1차 물량 품절 후 추가 제작하여 공급 중에 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로 신혼부부와 같은 젊은 층에서 인기가 두드러져 코렐의 고객 연령층이 한층 젊어졌다는 호평과 함께 신혼 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도 크게 각광받으며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가심(心)비’ 트렌드를 읽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천연 글라스 세라믹 조리용기 코닝웨어 역시 모노톤의 메탈릭 실버 컬러가 돋보이는 클래식한 감성의 ‘스누피 사각냄비’를 월드키친 공식 아울렛에서 단독 출시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월드키친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스누피 캐릭터는 어린 시절의 추억과 젊어지고 싶은 고객들의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상품이라며 글로벌 주방용품 제조사로서 기술 노하우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캐릭터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월드키친 개요 

월드키친은 1998년 미국 코닝사에서 분사된 CCPC(Corning Consumer Products Co.)와 100여년 역사의 주방용품 제조회사 에코 그룹(EKCO Group), GHC(General Housewares Corp.)이 합병되어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한 주방용품 제조 회사로, 코렐(Corelle), 코닝웨어(Corningware), 비젼(Visions), 파이렉스(Pyrex), 스냅웨어(Snapware), 시카고 커틀러리(Chicago Cutlery), 에코(EKCO), 리비어(Revere), 베이커스 시크릿(Baker’s Secret) 등 9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전세계 주방용품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한국월드키친㈜은 월드키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worldkitchen.co.kr

언론 연락처

월드키친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고운정 대리 
02-792-2633(내선 0717)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